axnuo

[혼공단] 혼공컴운 11기 회고록! 본문

카테고리 없음

[혼공단] 혼공컴운 11기 회고록!

axnuo 2024. 2. 14. 13:22

....

지난 여름 혼JS를 시작으로 혼공단에 참여하였고

 

이번에는 컴퓨터 구조를 배운 만큼 혼공컴운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원래 목표는 기존에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정리하고...... 학교 내용도 함께 정리하기!>< 였는데

생각보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과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 상당히 많이 달랐다.

 

혼공컴운은 우선 이론적인 부분이 많았고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은 사실 이진수 명령어 해석해서 다음 메모리 주소 구하기! 혹은 브랜치 명령어에서 버블이 언제 생기는 지를 따지고 이런... 더 딥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차이가 많았던 것 같다. 그럼에도 이론적인 부분과 내가 몰랐던 컴퓨터 구조 내용 그리고 운영체제!!!! 에 대해 정리하며 조금 더 아는 게 많아지는 기분 ㅎ

 

근데 역시나... 1~2월 계획을 조금 무리하게 세웠어서 뭔가 책을 정리는 하지만! 완전히 이해하고 더 찾아보지는 않았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는다. 사실 이론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슥슥 훑고 넘어갔는데 다음에 내가 혼공단으로 참여하면서 정리한 내용들을 보면 다시 기억이 나고 이걸 바탕으로 추가로 찾아보면 되지 않을까! 싶다.

 

운영체제를 혼공컴운으로 접한 만큼 앞으로 학교에서 배울 운영체제가 기대되는데.......... ㅋㅋ 악마의 과목이어서 걱정이 되지만!!~~.... 암튼 #화이팅

 

추가로 이번 혼공단에서는 우수 혼공족이 두 번이나 되었다~~~ ^_^... 암튼 더 열심히 못한 것이 한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내가 책을 한 번 읽고 정리하였음 의의를 두며 이번 겨울 혼공단을 마칩니다!!!! 역시나 다른 분들의 포스팅도 참고하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족장님의 응원 아주 감사했습니다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다음번 혼공단은 ... 어떤 책으로 참여할 지 모르겠지만....

암튼 하지 않을까!!! #혼공단 #끊을수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