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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Kotlin] 코틀린 시작하기 & 스타터 노트! 본문
Ch 01.코틀린 안드로이드 이해하기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코틀린
코틀린 vs 자바
객체지 프로그래밍은 클래스 내부에 있는 함수에서만 로직을 작성하지만,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제한 없이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음
참고
빌드 : 소스코드를 APK 파일로 만드는 것
컴파일 : 소스 코드를 기계어로 변환하는 과정
리눅스에서의 빌드 : 소스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고 라이브러리와 연결해서 최종 실행 파일 형태로 만드는 것
안드로이드의 빌드 : 1단계 -> 바이트 코드 단계로 소스코드와 리소스, 라이브러리 컴파일 / 2단계 -> APK 파일 생성 단계
새롭게 다루는 것
코루틴
- thread를 경량화한 Coroutine 제공
- 동시성 프로그래밍 가능
- 하나의 스레드에 여러 개의 코루틴 존재 가능
Ch 02. 개발 도구 설치와 앱 실행하기
미니퀴즈
1. 리소스 저장 디렉터리 이름 : res
2. 앱의 빌드 정보가 들어 있는 파일 명 : build.gradle
3. 에뮬레이터의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하드웨어 가속기의 이름 : HAXM installer
1. 앱 트랙에 참여한 계기
java를 바탕으로 앱 개발을 하며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앱 개발 트랙을 통해 개발 스택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2. 내가 이해한 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실용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3. 개발 경험
한 달 동안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한 경험이 있고 2달 동안 자바와 파이어 베이스를 바탕으로 앱 개발을 진행했다.
4. 앱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끈기라고 생각한다. 어느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꼭 찾아내고 꼭 해결하겠다는 마음가짐이 나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앱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은지
효율적이고 코드를 완전히 이해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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